라온시큐어-아이앤텍, 대학교 디지털 신원증명·증명발급 서비스 확대
라온시큐어 '옴니원 디지털아이디'와 아이앤텍 '써트피아' 연계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ID 활용…보다 편리한 신원증명·제증명서 발급

(왼쪽부터)박동기 아이앤텍 대표와 박종문 라온시큐어 서비스사업본부장이 '대학교 디지털 신원증명 및 증명발급 서비스 확대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라온시큐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라온시큐어는 인터넷 증명발급 구축·서비스 전문 기업 아이앤텍과 '대학교 디지털 신원증명 및 증명발급 서비스 확대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라온시큐어의 블록체인 기반의 신원·자격 인증 통합 플랫폼인 '옴니원 디지털아이디'와 아이앤텍의 인터넷 제증명 발급 플랫폼인 '써트피아'를 연계해 대학 내 학사 운영에 활용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학생들이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ID를 통해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사행정 서비스의 보다 편리한 이용을 돕는다.
아이앤텍은 자사의 회원들에게 라온시큐어의 '옴니원 디지털아이디' 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ID를 발급해 온·오프라인 환경에서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학생들이 '옴니원 디지털아이디' 기반의 디지털 ID를 활용해 학사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할인·프로모션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고, 제증명서도 디지털 ID로 발급해 다양한 기관과 기업에 편리하게 제출하고 검증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라온시큐어의 '옴니원 디지털아이디'는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제공되는 블록체인 기반의 신원·자격 인증 통합 플랫폼으로 대학, 공공기관, 기업은 물론 규모에 관계없이 다양한 단체들이 시스템을 직접 구축 하지 않고도 각종 디지털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으며, 회원증, 학생증, 사원증, 졸업증명서, 재직증명서 등 광범위하게 활용 가능하다.
박종문 라온시큐어 서비스사업본부장은 "아이앤텍과의 업무 협력을 통해 대학생들이 '옴니원 디지털아이디'를 활용한 보다 편리한 신원증명 및 제증명 발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의 확대를 통해 '옴니원 디지털아이디'의 생태계를 지속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