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2022 청년굿잡 일자리박람회 개최
[대구=뉴시스]김정화 기자 = 대구시 수성구는 수성알파시티 내 SW융합테크비즈센터(DNEX)에서 ‘2022 청년굿잡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 (사진 = 대구시 수성구 제공) 2022.09.29. [email protected]
[대구=뉴시스] 김정화 기자 = 대구시 수성구는 수성알파시티 내 SW융합테크비즈센터(DNEX)에서 '2022 청년굿잡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질의 취업정보 제공 및 현직자와 1대 1 상담, 면접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 온라인으로 개최됐지만 올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됐다.
우경정보기술, YH데이타베이스, 데이타뱅크 등 수성알파시티 SW분야 기업을 중심으로 대구시 전역의 자동차, 의료기기 분야 등 다양한 기업이 참여했다.
기업들은 54명의 신규직원을 채용하기 위해 부스를 설치하고 사전 온라인 취업신청자와 현장 신청자를 병행해 면접을 진행했다.
수성일자리센터에서는 청년들이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1대 1 취업컨설팅, 이미지메이킹, 이력서 사진 촬영 등 부대행사를 진행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일자리박람회는 청년들에게 지역 내 우수기업을 알리고 실질적인 취업 지원으로 침체된 고용시장을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청년이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하는데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