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판로 지원"…홈앤쇼핑, 베트남 K마켓 '전용관' 운영[중기소식]
[서울=뉴시스] 홈앤쇼핑 '베트남 K-마켓 전용관'. (사진=홈앤쇼핑 제공) 2023.12.08. [email protected]
▲홈앤쇼핑은 베트남 K-마켓에 '홈앤쇼핑 전용관'을 개설했다. 우수 중소기업 해외 수출 판로 활성화를 위해서다. K-마켓은 베트남 전역에 14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고 현지에서 한국 농식품과 공산품을 유통하고 있다. 베트남 100대 브랜드에 5년 연속 선정되는 등 한류 열풍을 타고 성장하고 있다. 홈앤쇼핑 전용관은 건강하고 안전한 K-푸드 농식품 전문매장 콘셉트로 운영된다. 전문 판촉 인력이 배치됐다. 홈앤쇼핑은 시식코너와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 온라인에서 행사상품 팝업창 홍보와 각종 현지 온라인 배너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은 지난 7일 한국감사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총 3개 부문을 수상했다. 2년 연속 수상이다. 한국감사협회는 감사품질 제고, 청렴윤리 문화 확립, 사회적 가치실현 등에 기여한 기관과 감사인을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중진공은 기관대상 전략혁신 부문, 내부감사혁신상 감사(위원)부문, 자랑스러운 감사인상(실무자)에서 모두 수상했다. 기관 전체를 평가하는 기관대상의 경우 올해 감사시스템 개선과 우수한 감사기법 도입 등을 통해 전략혁신 부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올해 기관 수상은 2022년도 청렴윤리 부문 '대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을 기록했다.
▲'피카비'를 운영하는 영유아 에듀테크 스타트업 올디너리매직이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스톤브릿지벤처스와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올디너리매직은 아이의 발달에 따른 월령별 놀잇감을 자체 개발해 구독 형태로 판매 중이다. 허청아 올디너리매직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보다 빠르게 사업을 성장시키고 기술력을 갖춘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스타트업 초기투자기관이자 팁스운영사인 더인벤션랩은 운용 중인 투자조합을 통해 BNJ바이오파마의 신주인수를 마무리했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BNJ바이오파마는 신약개발 스타트업이다. 이들은 AI(인공지능)기반 항암제 내성 극복 다중 타깃 약물 개발을 진행 중이다. BNJ바이오파마의 동재준 대표는 "KRAS 변이를 표적하는 췌장암 신약후보물질을 자체개발하고 이 신약후보물질의 표적 단백질 분해(TPD) 능력을 입증 완료했다. 현재는 경쟁약물과의 비교우위성을 확인하는 동물실험이 진행 중"이라며 "내년 국내 임상 1상에 진입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