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소식]밀양역 KTX 환승주차장 무료 개방 등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밀양역 KTX 환승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료로 운영하는 KTX 환승주차장을 한시적으로 무료로 개방, 귀성객과 방문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된다.
설 연휴 기간 KTX 환승주차장 무료 개방으로 귀성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밀양을 방문하기를 바라고 있다.
◇농산물 가공창업보육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밀양시는 오는 2월15일까지 농산물가공 예비창업자와 3년 이하 신규 창업자를 대상으로 2023년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생산원가계산·회계·세무 등 가공사업장 운영 전반에 대한 실무과정과 농식품 제조실습, 현장고충 해소를 위한 컨설팅을 병행해 2월부터 5월까지 운영된다.
신청자격은 밀양시에 주민등록 및 경작지를 둔 농업인으로 농업경영체 등록을 필하고,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가공해야 한다.
참여자는 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한 후 미래농업과에 직접 방문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아리랑우주천문대 2023년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 진행
이 교육프로그램은 화성 탐사선 '패스파인더(Pathfinder)' 소개와 화성탐사에 대한 강의로 시작한다. 종래의 화성 탐사선과는 달리, 패스파인더는 '리쏘브레이킹' 기법을 채택, 낙하산을 펼쳐 속도를 줄이고 풍선과 에어백을 이용해 충격을 줄이며 화성에 착륙한다.
강의를 들은 후 자신만의 화성 착륙선을 만들어보고 착륙 실험까지 진행한다.프로그램은 초등학생 이상 관람객을 대상으로 주말과 공휴일에만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