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정연구원 초대 원장 공개모집…내달 4~8일 접수
[전주=뉴시스]윤난슬 기자 = 전주시청.(뉴시스DB)
자격 요건은 ▲대학의 부교수 이상 경력 ▲3급(상당) 이상 공무원 1년 이상 경력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출자·출연기관 임원 경력 또는 선임연구위원급 5년 이상 재직 경력 ▲국내외 민간 연구기관의 임원 경력 또는 선임연구위원급 이상으로 10년 이상 재직 경력 ▲기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 중 최소 한가지 자격을 충족하면 지원할 수 있다.
동시에 관련 법률 및 연구원 규정에 명시된 임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공공기관장으로서 사회적 덕망과 공직윤리의식을 갖춰야 한다.
임기는 3년이며, 1회에 한해 연임이 가능하다.
보수의 경우 시는 인구 100만 도시의 시정연구원과 동등한 수준인 전문임기제 2급 상당 수준을 지급해 능력 있는 인재를 영입하겠다는 복안이다.
접수는 오는 8월 4일부터 8일까지 주말과 휴일을 제외한 3일간 전주시 시정연구원추진단(완산구 기린대로 213, 대우빌딩 3층)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누리집의 채용 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해 4월 개정된 '지방자치단체출연 연구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국내 인구 50만 이상 지방자치단체 중 전국 처음으로 설립 허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전주시의 미래 100년을 이끌 전주시정연구원 제1대 원장 공모에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유능한 인재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