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2024년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양산시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모집분야는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 성격의 공익활동형 3600명, 노인의 경력과 활동역량을 활용한 사회서비스형 870명, 노인에 적합한 소규모 매장에서 근무하는 시장형 360명의 총 4830명이다.
이와 별도로 구인기업과 구직인력을 연결하는 취업알선형 573명은 양산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에서 연중 신청할 수 있다.
참여희망자는 모집분야에 따라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노인일자리 사업수행기관(시니어클럽, 웅상시니어클럽, 종합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웅상종합사회복지관, 웅상노인복지관, 상하북종합사회복지관, 대한노인회 양산시지회)을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공익형의 경우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이며 일부 유형에 한해서는 만 60세 이상도 신청할 수 있다. 단 생계급여를 받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중 생계급여 수급자, 타 기관 일자리 사업 참여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1~5등급)는 신청할 수 없다.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위의 각 사업수행기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노인일자리 사업을 통해 다양한 일자리·사회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며 "어르신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인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