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군, 마을활동가 양성 ‘온봄 배움터’ 수료식 등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2일 거창창포원 다목적실에서 남상권역(남상·남하·신원) 통합돌봄센터 마을활동가 32명을 대상으로 2024년‘마을활동가 온봄 배움터’ 수료식을 개최했다.
‘마을활동가 온봄 배움터’는 마을의 숨어 있는 인적 자원을 발굴하고 교육을 통한 역량 강화로 마을 활동의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 5일부터 28일까지 ▲전통매듭 풍경 만들기 ▲바람 떡 만들기 ▲천연 쪽 염색 배우기 ▲레크레이션 기법 등 4개 분야의 기능교육을 주 3회씩 총 12회에 거쳐 시행됐다.
남상권역 통합돌봄센터에서는 교육을 이수한 마을활동가들에게 자체 제작한 교육수료증(마을활동가증)을 발급하여 자긍심 고취는 물론 향후 마을 여건에 맞는 사업을 함께 구상하고 주민을 대상으로 돌봄 강사 역할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수료식에서 ‘행복한 복지의 시작은 마을이 중심이다’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펼쳤다.
◇ 거창군, 2024년 마을 현장 순회수리 교육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군은 영농철이 시작되는 4월부터 11월까지 거창읍 웅곡마을을 처음으로 12개 읍·면 60여 마을을 대상으로 ‘농기계 현장순회 수리교육’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현장 순회 수리교육은 매주 화·목요일 농기계 수리불편 해소, 올바른 사용요령과 보관방법 등 현장교육을 실시 할 계획이며, 대상 기종은 경운기, 관리기, 예초기, 분무기 등 소형기종이 대상이다. 농기계 수리 업체의 영업지장을 고려해 3만원까지 무상으로 지원한다.
◇거창경찰서, 경미 범죄 청소년 선도심사위원회 개최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경찰서(서장 김민준)는 2일 회의실에서 법질서 확립과 건전한 청소년 육성을 도모하기 위해 제1차 선도심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선도심사위원회는 경미한 범죄를 저지른 14세 이상 19세 미만 소년범을 대상으로 피해정도와 죄질·상습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훈방이나 즉결심판으로 의결, 전과자 양산 및 재범을 방지하고 경제·심리 등 사회적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에게는 생활용품 등 다양한 지원결정을 할 수 있는 심의기구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