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수 경남지사 '이달의 성과 우수공무원' 3명 시상
홍보담당관 박기남, 노인정책과 김선영, 의료정책과 박경숙 주무관
[창원=뉴시스]박완수(왼쪽 두 번째) 경남도지사가 20일 도청 실국본부장회의에 5월 '이달의 성과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홍보담당관실 박기남(맨 왼쪽부터), 노인정책과 김선영, 의료정책과 박경숙 주무관에에 도지사 표창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 2024.05.20. [email protected]
'이달의 성과 우수공무원'은 도민이 체감할 수 있고 도정 발전에 실질적인 성과를 거둔 직원에 대해 도지사 표창과 인사가점 등 인센티브를 부여하여 일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매월 시행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3명은 홍보담당관실 박기남 주무관, 노인정책과 김선영 주무관, 의료정책과 박경숙 주무관이다.
박기남 주무관은 민선8기 출범 이후 경상남도 공식 유튜브 채널 '경남TV'를 운영하면서 파격적이고 과감한 홍보영상으로 제16회 대한민국 디지털콘텐츠대상 '영상콘텐츠' 부문 대상 수상 등 우수한 도정 홍보 실적을 인정받았다.
또한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유튜브 채널 운영으로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하여 도정 발전에 기여했다.
김선영 주무관은 광역 단위 유일한 시책인 '찾아가는 빨래방 서비스'를 확대 및 개선에 이바지했다.
세탁 대기시간을 활용한 치매예방교육, 노래교실 등 연계 서비스 제공으로 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였고, 서비스 제공 권역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등 해당 서비스가 경남 대표 복지시책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박경숙 주무관은 지역·필수의료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전국 두 번째 규모로 의대 정원 증원(경상국립대 76명→200명)을 이끌어냈으며, 의사 집단행동과 관련하여 수련병원 간담회 등 도민 의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노력했다.
수상대 대표 소감에서 박기남 주무관은 "도를 비롯한 많은 공직자가 경남도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지만, 성과나 시책들이 도민들에게 제대로 알려지지 않아 항상 아쉬웠다"면서 "경남TV의 흥행이 도정 홍보에 도움이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과 성과가 홍보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