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O, 베트남 국제관광박람회 참가…회원 확대 모색
회원도시 홍보, B2B 상담 진행
[부산=뉴시스] 글로벌도시 관광진흥기구(TPO)는 오는 7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개최되는 베트남 최대 국제 관광 박람회 (ITE HCMC) 2024 참가한다. (사진=글로벌도시 관광진흥기구 사무국 제공) 2024.09.0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ITE HCMC는 아세안 지역을 비롯하여 세계 관광업계 관계자들이 모여 네트워킹하고 관광산업을 활성화하는 협력 기회를 모색하는 중요한 행사다. 올해는 '지속가능한 여행, 미래를 창조하다'라는 주제로 40여 개국이 참가한다. 각 국의 관광상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는 400여 개의 부스로 구성되며 전시 외 B2B 상담, 포럼 등의 행사도 개최된다.
TPO 사무국은 그간 국내외 우수 관광박람회에 회원도시들과 함께 참여하는 공동마케팅 사업을 해왔다. 이번에는 사무국이 직접 홍보 및 상담 데스크를 운영해 TPO 활동 및 회장도시인 부산시 및 회원도시의 우수 관광정책 홍보과 신규회원 유치 활동을 진행한다.
사무국은 B2B 상담회 참가를 통해 주요 기관 및 업체 홍보관을 방문하고, TPO 활동 소개를 통해 회원 확대 기회를 모색하는 등 유익한 시간을 가진다.
우경하 TPO 사무총장은 "회원 대상 도시들을 물색하고 기존 회원 도시들과의 유대 강화에 도움이 됐다"며 "내년에는 국내외 우수 관광전에 공동 참여하는 공동홍보마케팅을 더욱 활성화하여 회원 간 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관광도시 부산의 도시브랜드를 알리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