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동의대 미식축구부, 부울경 춘계대학리그 우승 등
[부산=뉴시스] 동의대는 미식축구부 '터틀파이터즈'가 부산·울산·경남 춘계 대학미식축구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동의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동의대는 이번 대회 결승전에서 지난해 전국대학미식축구선수권(TIGER BOWL) 우승팀인 동아대에 승리하며 2018년 이후 4년 만에 춘계대회 패권을 되찾았다.
이번 대회에서 전일환 선수가 최우수 선수상을, 김동규 선수가 우수 선수상, 남인제 코치가 우수 지도자상을 받았다. 더불어 진영주 매니저가 우수매니저상을 수상했다.
한편 지역의 춘계 및 추계 대회 1·2위 팀은 연말에 진행되는 전국대학미식축구선수권 출전 자격을 획득해 전국 최강에 도전한다.
◇한훈 통계청장, 동남지방통계청 방문
한훈 신임 통계청장이 8일 부산 동남지방통계청에 방문, 기관 운영방침과 지방통계청 주요 현안을 공유하기 위한 업무보고회를 가졌다.
지난 13일 취임한 한 청장은 지역통계 허브기능 강화 등 동남지방통계청의 2022년 중점사업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고, 주요 간부들과 현안을 공유했다.
동남청은 올해 역점 사업으로 동남권 지역통계 허브기능을 강화하고, AI챗봇을 도입한 응답자관리와 비대면조사 및 행정자료 활용을 통한 통계조사 품질 개선을 차질 없이 추진해나가겠다고 보고했다.
[부산=뉴시스] 한훈 신임 통계청장이 8일 부산 동남지방통계청에 방문, 기관 운영방침과 지방통계청 주요 현안을 공유하기 위한 업무보고회를 가졌다. (사진=동남지방통계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국의 경영정보 분야 4개 학회가 오는 10~11일 부산 해운대구 한화리조트에서 '2022 경영정보관련 춘계통합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한국정보시스템학회를 비롯해 한국경영정보학회,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한국지식경영학회 등 4개 학회 공동 주관으로 국내외 연구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오프라인으로 열린다.
학술대회는 '초지능, 초연결, 초실감 시대의 가치 창출 전략'을 주제로 130여 편에 이르는 논문 발표와 7개의 특별기획세션, 문화행사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10일 오전 11시 개회식에 이은 기조강연에서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권호열 KISDI 원장이 연사로 나서 각각 '부산의 디지털 전환 정책 방향', '디지털 전환시대의 가치 창출과 정책'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