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세븐틴·케플러, 日 레코드협 더블플래티넘·골드

등록 2024.06.10 09:43:1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앤팀·JO1 싱글 더블 플래티넘

[서울=뉴시스] 세븐틴 닛산 스타디움 콘서트. (사진 = 하이브 재팬·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2024.05.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세븐틴 닛산 스타디움 콘서트. (사진 = 하이브 재팬·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2024.05.2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대세 그룹 '세븐틴'(SVT)이 일본 레코드협회가 수여하는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추가했다.

10일 일본 레코드협회에 따르면, 세븐틴의 베스트 앨범 '세븐틴 이즈 라이브 히어(17 IS RIGHT HERE)'가 지난달 기준 누적 출하량 50만 장을 넘겨 골드 디스크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세븐틴이 일본 레코드협회의 골드 디스크 인증을 받은 것은 이번이 20번째로, 이 중 더블 플래티넘 이상의 인증이 11개다.

이와 함께 프로젝트 걸그룹 '케플러'의 일본 첫 정규 음반 '켑원고잉(Kep1going)'은 골드를 기록했다.
[서울=뉴시스] 김혜진 기자 = 그룹 케플러가 3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번째 정규앨범 '켑원고잉 온(Kep1going On)'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타이틀곡 '슈팅 스타(Shooting Star)'는 리드미컬한 드럼과 감성적인 신스 라인, 일렉 기타가 인상적인 신스팝이다.특히 이번 앨범은 9인 완전체로 활동하는 마지막 음반이다. 케플러는 최근 엠넷 프로젝트 그룹으로는 처음으로 재계약에 성공해 향후 7인으로 활동을 이어 나간다. 마시로·강예서는 '켑원고잉 온(Kep1going On)' 활동과 내달 일본 콘서트를 끝으로 팀에서 빠진다. 2024.06.03. jini@newsis.com

[서울=뉴시스] 김혜진 기자 = 그룹 케플러가 3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번째 정규앨범 '켑원고잉 온(Kep1going On)'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타이틀곡 '슈팅 스타(Shooting Star)'는 리드미컬한 드럼과 감성적인 신스 라인, 일렉 기타가 인상적인 신스팝이다.특히 이번 앨범은 9인 완전체로 활동하는 마지막 음반이다. 케플러는 최근 엠넷 프로젝트 그룹으로는 처음으로 재계약에 성공해 향후 7인으로 활동을 이어 나간다. 마시로·강예서는 '켑원고잉 온(Kep1going On)' 활동과 내달 일본 콘서트를 끝으로 팀에서 빠진다. 2024.06.03. [email protected]

K팝 기반의 일본 그룹들도 호성적을 거뒀다. 하이브 재팬이 매니지먼트하는 그룹 '앤팀(&TEAM)'의 싱글 '사미다레(五月雨 ·Samidare)'와 CJ ENM의 현지 합작사 라포네 소속 보이그룹 '제이오원(JO1)'의 싱글 '히치하이커(HITCHHIKER)'가 각각 더블 플래티넘을 인증 받았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매월 음반 누적 출하량 기준으로 골드(10만 장 이상), 플래티넘(25만 장 이상), 더블 플래티넘(50만 장 이상) 등을 구분해 골드 디스크 인증을 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