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30회 시민의 날 경축…공영주차장·거제식물원 무료 개방
고현종합시장 공영주차장, 4일에서 6일까지 3일간 무료개방
옥포국제시장 공영주차장 등 모든 공영주차장은 5일과 6일 양일간
국내 최대 돔 온실인 ‘거제식물원 정글돔’ 3일간 무료로 개방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거제시는 오는 4일에서 6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제30주년 거제시민의 날'을 맞아 시에서 관리하는 공영주차장과 거제식물원 정글돔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2일 밝혔다.사진은 거제식물원 내 정글돔 모습.(사진=거제시 제공).2024.10.0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무료로 개방하는 주차장은 고현종합시장 공영주차장과 고현중앙 공영주차장, 옥포국제시장 공영주차장 등 공영주차빌딩과 거제시에서 관리하는 공영 노외주차장과 노상주차장 전체가 대상이다.
무료개방 기간은 고현종합시장 공영주차장은 시민의날 기념식이 있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무료로 개방하며, 고현중앙 공영주차장과 옥포국제시장 공영주차장을 비롯한 모든 공영주차장은 5일과 6일 양일간 무료로 개방한다.
또 거제시는 거제시민의 날을 기념하여 국내 최대 돔 온실인 ‘거제식물원 정글돔’을 무료로 개방한다.
이번 3일간의 시민의 날 기간동안 거제식물원 정글돔과 야외정원은 무료로 개방된다.
그러나 그 외의 시설(식물원 옆 카페, 정글타워, 식물문화센터 식물체험장)은 별도의 체험료가 발생한다.
거제식물원 입장권을 거제파노라마케이블카에 가지고 방문하면 2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식물문화센터 식물체험장에는 그림봉투 화분만들기, 반려식물 키우기와 미니 센터피스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국내 최장길이(19m)인 정글타워는 7개 미끄럼틀과 실내 체험시설 4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용자의 키에 따라 체험이 제한될 수도 있다.
한편 거제시농업개발원은 오는 26일부터 11월 3일까지 ‘제18회 거제섬꽃축제’를 개최하기 위하여 막바지 준비를 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n@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