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한밭대 '1인 크리에이터 동영상 콘텐츠' 대상 등
[대전=뉴시스]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1인 크리에이터 동영상 콘텐츠 경진대회' 국립한밭대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립한밭대 제공) 2024.11.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국립한밭대학교는 부산 벡스코에서 '2024 산학연협력 EXPO' 일환으로 대전권대학 산학협의체가 주관한 '2024학년도 1인 크리에이터 동영상 콘텐츠 경진대회'에서 기계공학과 박성수씨와 경영회계학과 주용규씨가 각각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박씨는 특화교육 과정 이수 성과 분야에서 '자동차를 직접 만드는 꿈의 수업'이라는 작품으로 참가했다. 자신이 수강한 전기차 종합 설계 및 제작 수업 설명과 성과, 직접 만든 자동차 소개 등의 내용을 영상으로 만들었다.
주씨는 공유·협업 및 지역사회 공헌 분야에서 'LINC, 협업으로 지역사회를 돕다'라는 주제로 상을 받았다. 대전 유성구가 진행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디지털 마케팅 지원사업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는 내용이다.
◇한밭대 '제 6회 수통골 문화축제'
국립한밭대학교는 3단계산학연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LINC 3.0)이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9일까지 4주간 계룡산 국립공원 수통골 일원에서 '제 6회 수통골 문화축제: 하나된 한밭(大田), 별밭(星田)의 우리'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국립대학육성사업 지원을 받아 진행하는 지역문화행사로 지역사회 및 지역민과 소통하고 지역의 명소를 알려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열린다.
축제 기간 매주 토요일 지역 예술인들이 참여한 '수통골 숲속 콘서트'를 열어 탐방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암벽 체험과 다육이 화분 만들기 등의 국립공원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