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 자영업자 대상 '이니톡결제' 서비스 출시
자사몰 없이도 알림톡으로 청구·수납 가능
(사진=KG이니시스)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전자결제 전문기업 KG이니시스는 결제 링크 하나로 편리한 비대면 결제가 가능한 '이니톡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니톡결제는 카카오 알림톡으로 결제 링크를 발송해 모바일 결제를 진행하는 신규 서비스다. 판매 사이트가 없는 자영업자·소상공인 누구나 쉽게 결제 링크를 생성할 수 있다. 대면 결제가 주로 이뤄지는 학원, 특정 기간에 판매가 집중된 SNS 판매, 플리마켓, 현금 결제가 대부분인 B2B(기업 간 거래) 대금 수령 등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가맹점에서 이니톡결제 도입 시 국내 카드사 결제분 일괄 정산, 편리한 대금관리 등 온라인 수납의 장점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소비자 입장에선 시간과 장소, 결제 수단에 구애 받지 않는 비대면 결제가 가능하며, 기존 모바일 URL결제와 달리 카카오 알림톡을 활용해 스미싱 위험이 낮고 서비스 신뢰도가 높다.
KG이니시스 측은 이니톡결제 서비스가 소상공인 결제의 온라인화를 선도할 것으로 봤다. 최근 완성차, 대형마트, 호텔·리조트 등 대규모 산업이 자사몰을 중심으로 온라인 결제 전환을 완료한 가운데, 홈페이지 구축이 부담스러운 소상공인도 손쉽게 도입 가능한 온라인 결제 채널을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이니톡결제는 온라인 결제의 장점을 자영업에 접목한 서비스로, 손쉬운 온라인 결제 전환 니즈가 있는 사업자들의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며 "일상에 당연하게 자리잡은 온라인 결제가 대규모 산업에 국한되지 않도록 지원할 서비스이자, 자영업 경기가 얼어붙은 시기 결제 채널 다각화를 통해 매출 성장을 도울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