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전남대병원 박용현 신임 상임감사 임명 등
[광주=뉴시스] 전남대학교병원은 신임 상임감사에 박용현 조선대학교 법과대학 명예교수를 임명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전남대병원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박 감사는 지난 4월 전남대병원 상임감사 공개모집에 응모, 5월 임시이사회를 통해 후보 2명에 선정된 이후 교육부장관으로부터 최종 임명됐다.
박 감사는 조선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단국대대학원 법학박사를 취득한 이후 1980년부터 조선대학교 법과대학 교수로 재직했다.
◇빛소리오페라단, 바리톤 최덕식 독창회
빛소리오페라단은 바리톤 '최덕식 독창회'가 31일 오전 11시30분 광주디엠홀에서 펼쳐진다고 21일 밝혔다.
피아니스트 장희경과 함께하는 이번 독창회는 이태리 가곡 등이 연주된다.
'나를 죽게 버려 두오'를 비롯해 '마음 속에 느끼네' '나는 괴로움에 찼네' '그대 잔인해도' '친구인 숲이여' 등 10여곡이 선보인다.
바리톤 최덕식은 현 빛소리오페라단 단장이며 미국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콩쿨 입상, 독창회 30회, 듀오리사이틀 등으로 음악활동을 하고 있다.
◇광주독립영화관 시네마클래스 '압바스 키아로스타미 감독의 모든 것'
광주영화영상인연대는 30일과 31일 이틀동안 광주극장에서 시네마클래스 '압바스 키아로스타미 감독의 모든 것'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압바스 키아로스타미 감독의 작품세계를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30일에는 '압바스 키아로스타미의 영화 정신과 작품세계'를 다룬다. 31일에는 '지구를 울린 3부작'으로 불리는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1987) '그리고 삶은 계속된다'(1992), '올리브 나무 사이로'(1994) 등 3편을 분석한다.
[광주=뉴시스] 광주시체육회 스포츠과학연구소 호흡가스분석검사. (사진=광주시체육회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시체육회 스포츠과학연구소는 스포츠 과학자를 꿈꾸는 지역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스포츠 분야 진로에 대한 이론교육과 체력측정 및 평가데이터 분석, 컨디셔닝분야 전문장비체험, 스포츠과학연구소 직원들과의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된다.
또 인공지능(AI)훈련장비와 고압산소 캡슐 등 최첨단 회복장비를 통해 컨디셔닝센터 체험프로그램도 지원한다.
광주스포츠연구소는 지난 2015년 개소 이후 현재까지 1000여명의 학생들에게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광주인권사무소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안전' 라운드테이블
국가인권위원회 광주인권사무소는 22일 오후 4시 광주인권사무소 인권교육센터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안전'을 주제로 제91차 인권정책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광주에서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광산구 청년 파쇄기 사망사건' '동구 붕괴 사고' 등의 중대 재해 사망사고와 관련해 산업안전 책임 등에 대해 논의한다.
또 기업에서 계속되는 중대 재해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국가인권위원회와 법무부가 공동으로 입법예고한 '인권정책기본법'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는 광주인권사무소 블로그와 행사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접속, 참여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