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책신사고, '국어의 기술' 개정 출간...학습도전자 모집
[서울=뉴시스]
국어의 기술 시리즈는 수능 기출문제를 분석해 국어 패턴을 체계화한 신개념 국어 기본서다. 국어의 기술 0는 고등 국어를 처음 접하는 예비고등학생 및 고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하고, 국어의 기술 1, 2는 고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개정을 통해 국어의 기술 1은 수능에 출제되는 패턴을 14개로 정리해 출제자 의도, 문제 해결법, 문제 접근법 등을 통합적으로 다뤄 수능 국어영역 시험의 본질을 이해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정리됐다. 또 최신 핵심 기출문제와 고난도 심화 문제로 구성된 국어의 기술 2는 물제 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앞서 학습한 패턴을 익힐 수 있다.
좋은책신사고는 개정 출간을 기념해 겨울방학 동안 국어 학습에 도전할 고등학생 300명을 1월3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학습단은 예비고등학생부터 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국어의 기술 0,1,2 가운데 학습 수준에 맞는 도서를 선택한 후 방학 동안 국어 학습 목표를 작성하여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학생들은 방학동안 꾸준히 학습에 참여하면서 성취감과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도록 학습 인증 사진을 개인 SNS에 게재하는 미션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국어의 기술 시리즈를 쓴 이해황 저자의 유용한 국어 공부법 영상 등 학습 콘텐츠도 이용할 수 있다. 우수한 활동을 펼친 학생들을 선정해 문화상품권 3만원권(1명), 문화상품권 1만원권(2명), 치킨 세트(5명)을 선물할 예정이다.
좋은책신사고중고등콘텐츠1본부 윤대권 본부장은 “수능에서 국엉영역의 변별력이 높아지고 있어 최신 출제경향을 반영하고 어떤 문제에도 적용 가능한 패턴을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국어의 기술 시리즈를 개정 출간하게 됐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