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중구, 방사능 방재 주민교육 실시 등
[울산=뉴시스] 울산 중구, 방사능방재주민교육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 중구가 17일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주민 150명을 대상으로 ‘2024년 방사능방재 주민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방사능 재난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주민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공해열 울산 울주군청 에너지정책과 주무관이 강사로 나서 ‘방사능 재난으로부터 나를 지키는 행동’이라는 주제로 ▲방사선 및 원자력발전소에 대한 이해 ▲우리 지역 방사선 상식 ▲방사능 비상 단계별 구민 행동 요령 등을 설명했다.
한편, 중구는 이번 교육에 이어 오는 9월께 지역 내 초등학교 2~3곳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방사능방재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울산=뉴시스] NH농협은행 옥교동지점, 이웃돕기 장학금 300만원 전달 *재판매 및 DB 금지
◇NH농협은행 옥교동지점, 이웃돕기 장학금 300만원 전달
NH농협은행 옥교동지점이 6월17일 오전 10시 울산 중구청 구청장실을 찾아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이웃돕기 장학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백승목 NH농협은행 옥교동지점장, 송정희 NH농협은행 중구청출장소장, 차정하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사업팀장 등이 참석했다.
해당 후원금은 지역 내 저소득 초·중·고등학생 15명에게 각 20만원씩 전달될 예정이다.
이어서 2023년에도 이웃돕기 후원금 및 장학금 2300만원을 기부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울산=뉴시스] 현대자동차㈜ 공조회, 울산 중구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500만 원 전달 *재판매 및 DB 금지
◇현대자동차㈜ 공조회,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500만원 전달
현대자동차㈜ 공조회가 17일 울산 중구청 구청장실을 찾아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5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이채균 현대자동차㈜ 공조회장, 차정하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사업팀장 등이 참석했다.
해당 온누리상품권은 지역 내 취약계층 100가정에 각 5만원씩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현대자동차㈜ 공조회는 지난 1977년 9월 창립됐으며, 현재 회원 2만700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공조회는 매년 회원들의 회비로 조성된 기금을 활용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