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캐스트 홈피 개편…'지디웹 디자인 어워드' 수상
회사 브랜드보다 'E채널' 강조…용감한 형사들 등 콘텐츠 접근성 높여
[서울=뉴시스] 태광그룹 미디어계열사 티캐스트가 '2024지디웹 디자인 어워드'에서 취미·엔터테인먼트 부문 골든 프라이즈를 수상했다. (사진=티캐스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심지혜 기자 = 태광그룹 미디어계열사 티캐스트는 '2024지디웹 디자인 어워드'에서 취미·엔터테인먼트 부문 골든 프라이즈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지디웹 디자인 어워드는 한 해 동안 제작된 웹·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중 심미성, 사용성 등 디자인 부분에 초점을 맞춰 우수 작품을 선정하는 국내 디지털 디자인 시상식이다.
티캐스트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E채널 중심 고객 반응형 홈페이지로 개편했다. 이를 위해 사용자 중심으로 사용자환경(UX)과 디자인을 바꿨다.
특히 회사 브랜드보다 E채널의 브랜드를 강조하면서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와 사용자 간 접점을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오리지널 프로그램 용감한 형사들4, 끝내주는 부부 등의 콘텐츠가 빠르게 눈에 띌 수 있도록 하고 관련 콘텐츠를 탐색하는 데 필요한 단계 수를 줄였다. 세로형 영상 콘텐츠를 홈페이지에 삽입해 쇼츠와 같은 영상 소비 트렌드도 반영했다.
티캐스트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기존 언론·미디어 홈페이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자, 이미지 중심의 디자인에서 벗어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같은 시각 중심의 디자인 트렌드를 적용한 점이 주요 차별화 요소"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