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18개 부처 10여개로…국회의원 150명으로"
"행정 각부, 10여개로…전국 40개 자치단체로 개편"
[서울=뉴시스]추상철 기자 =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초선 의원 모임인 '명불허전보수다'에서 '정상국가로 가는 길'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2021.06.3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최서진 기자 =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9일 "산업화,민주화 시대를 넘어 이제 선진국 시대가 되었다"며 "선진국 시대에 걸맞는 행정조직 개편도 이제 이루어져야 할 때"라고 제안했다.
홍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청와대에는 단임제 대통령제의 폐해를 막기 위해 미래 전략실 설치가 시급하고, 행정 각부는 통폐합 하여 현재 18개부처를 10여개 부처로 개편해야 할 때"라며 "복잡한 부처 이름도 단순화하고 공공기관 통폐합도 추진하여 구조조정을 해야 할 때"라고 주장했다.
또 "AI 시대를 맞아 도(道)를 폐지하고 전국을 40개 내외 자치단체로 개편하여 지방정부, 중앙정부 2단계 행정조직으로 개편을 하고 지방 분권화도 본격적으로 시행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국회도 비례대표제를 폐지하고, 국회의원 수를 150명으로 축소해야 하고, 시대에 동떨어진 국회의원 불체포특권은 폐지해야 한다"고 전했다.
홍 의원은 "진정한 선진강국 시대를 맞이 하기 위해서는 이제 시대에 동떨어진 행정조직 개편부터 착수해야 할 때"라며 "지금이 바로 그 때"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