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우리아이 자세 바르게"…어린이 자세 교정템 각광

등록 2022.03.06 01: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어린이 자세 바르게 하는 책상·의자 등 인기

좋은 자세 습관 주는 일룸 링키플러스 책상

'국민 초딩 의자' 링고, 신장 맞춤형으로 조절

자세 교정 돕는 커블체어·경추베개도 인기

[서울=뉴시스] 일룸 '올 뉴 링키플러스’ 스마트데스크 세트. (사진=일룸 제공) 2022.3.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일룸 '올 뉴 링키플러스’ 스마트데스크 세트. (사진=일룸 제공) 2022.3.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코로나19로 가정에서 아이들을 교육하는 시간이 늘면서 아이들의 자세를 바르게 할 수 있는 '교정템'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

6일 일룸에 따르면 자사의 대표 학생방 가구 '링키플러스' 책상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매월 25%씩 판매량이 증가했다.

링키플러스는 1999년 국내 최초로 론칭된 시스템 학생방 시리즈다. 가구를 직접 사용하는 아이에게 적합한 학습 환경을 구현해 준다. 아이의 첫 공부 습관을 잡아주고, 바른 자세 습관을 길러주어 학부모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특히 아이가 바른 자세로 학습할 수 있도록 책상의 상판 각도 조절이 가능한 스마트데스크와 책상의 높이와 각도를 함께 조절할 수 있는 모션데스크 등의 기능성 책상 제품이 큰 인기를 얻으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30% 증가했다.

올초 리뉴얼된 링키플러스는 멀티탭과 배선홀 등을 탑재하고, 바른 자세로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멀티 선반 추가와 함께 각도 조절 상판 넓이를 확장해 온라인 비대면 학습을 위한 요소들을 강화했다.

시디즈의 '링고' 의자도 2011년 출시 이래 10년간 90만대를 판매하며 학부모들 사이에서 국민 초등학생 의자로 자리매김했다.

링고는 성장이 빠른 아이들을 위해 등판 높이와 좌석 깊이를 신장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그로잉(Growing)' 기능이 적용돼 바르고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의자와 바닥 등 아이들이 앉는 어느 장소에서든 자세를 교정해주는 보조기구도 있다. 에이블루의 '커블체어 키즈'는 지렛대 원리를 이용해 압력을 분산시키고 고탄성 서포트로 허리를 강력하게 지지해 준다. 이를 통해 아이들이 흔들림 없는 자세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또 수면 시 목과 어깨의 부담을 줄이고 경추를 바르게 해주는 베개 제품도 주목된다. 평소생활 '크림베개'는 경추 곡선 맞춤 높이인 8~12㎝의 높이로 제작해 경추를 지지하는 데 알맞은 각도인 4~16도를 유지하도록 설계됐다.

크림베개에 사용된 클라우드 메모리셀은 경추 곡선에 맞게 목을 부드럽게 감싸주며 수면 중 움직임에 섬세하게 반응한다. 입자가 작아 원활한 공기 흐름을 유지하며, 99.9% 자체 향균이 가능하도록 설계해 글로벌 친환경 인증 ISO와 OEKO-TEX를 확보했다.
[서울=뉴시스] 평소생활 메모리폼 경추 베개 ‘크림베개’. (사진=평소생활 제공) 2022.3.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평소생활 메모리폼 경추 베개 ‘크림베개’. (사진=평소생활 제공) 2022.3.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