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신드롬' 로제 "작년 잊을 수 없는 해…올해는 새 시작"
[서울=뉴시스] 로제. (사진 = 더블랙레이블 제공) 2024.11.1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로제는 7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2024년은 제게 가장 힘들었지만 가장 보람된 해이기도 했다. 정말 정신없이 흘러간 한 해였다. 제가 항상 꿈꿔왔던 일들을 모두 해볼 수 있었다"고 밝혔다.
그녀가 꿈 꿔온 건 음악 작업에 푹 빠지는 일이었다. 많은 음악 작업을 할 수 있었다는 로제는 "원하는 곳까지 도달하지 못하면 어쩌지라는 생각이 들었던 순간이 많았고 여정이 결코 쉽지 않았음에도 믿을 수 없을 만큼 놀라운 친구들을 만나 축복받은 한 해였다"고 고마워했다.
덕분에 세계적 신드롬을 일으킨 '아파트'를 선공개곡으로 내세운 정규 1집 '로지(rosie)'를 낼 수 있었다.
로제는 "2024년을 마무리하면서 평생 함께할 친구들을 만났다. 몇 가지 큰 삶의 교훈들도 배웠다. 첫 정규 스튜디오 앨범을 발매한 것을 정말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자부했다.
[서울=뉴시스] 로제. (사진 = 인스타그램 캡처) 2025.01.0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로제는 지난해와 올해 초 '아파트'를 통해 거듭 '커리어 하이'를 기록하고 있다. '아파트'는 오는 11일 자 '핫100'에서 5위에 올랐다. 솔로·그룹 통틀어 K팝 여성 가수 첫 '핫100' 톱5 진입이다. 앞서 정규 1집 '로지'는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3위를 찍으며 K팝 여성 솔로 최고 순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