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혁신에 AI 더하다"…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 개최

등록 2024.11.14 16:36:5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중소기업 기술·경영혁신 유공포상 230명 격려

우수 혁신기술 제품 전시·포럼 등 행사도 진행

[서울=뉴시스]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4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 개회식'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제공) 2024.11.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4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 개회식'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제공) 2024.11.1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승주 기자 = 혁신형 중소기업이 인공지능 전환(AX), 탄소중립 등 분야에서 기술을 뽐내는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이 막을 올렸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14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2024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을 개최해 중소기업이 개발한 우수 혁신제품을 전시 및 홍보하고 유공자를 포상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은 기술·경영 혁신을 통해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혁신 유공자를 포상하고, 한 해 동안의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 성과를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25회째를 맞이한 기술·경영 혁신대전은 '혁신형 기업, AI를 더하다'라는 주제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AI ▲탄소중립 ▲글로벌 ▲R&D 혁신 등 테마별로 혁신성이 우수한 100여개 기업이 참가해 자사의 신기술과 신제품을 전시했다.

개회식에서는 기술·경영혁신으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고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에게 은탑산업훈장 2점, 동탑산업훈장 1점, 근정포장 1점, 산업포장 3점을 비롯해 대통령표창 20점, 국무총리표창 30점, 장관표창 173점 등 총 230점의 포상이 수여됐다.

은탑산업훈장은 김태완 우원기술 대표와 정지원 에스제이오토텍 대표가 수상했다. 동탑산업훈장에는 왕제원 이노바이오써지 대표가, 근정포장에 최은하 광운대학교 교수가, 산업포장에 정형권 금성풍력 대표와 김회택 프라임방재 대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급변하는 글로벌 기술 패권 경쟁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기술·경영 혁신기업의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이 필요하다"며 "민간 주도의 연구개발 확대와 기후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글로벌 혁신생태계 조성을 통해 기술·경영 혁신 중소기업이 디지털 경제시대에 선두 주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혁신대전과 더불어 글로벌친환경포럼, 과학기술정책포럼, 기술사관 취업 매칭 박람회, 울산 스타트업 페스타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개최됐다.

한편 오 장관은 대통령 단체표창을 받은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스마트전자를 방문해 전자회로 부품제조 스마트공장 구축 현황을 살펴보고, 임직원들의 그간의 기술혁신 성과를 격려했다. 이어 혁신형 중소기업이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2024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은 오는 15일까지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 개최되며 세부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