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소식]2025년 공공형 계절근로사업 3개소 선정 등
[곡성=뉴시스] 곡성 농협 3곳, 계절형 외국인 근로사업 선정. (사진=곡성군청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에 따라 곡성군은 내년 3월 곡성농협, 옥과농협을 시작으로 5월에는 석곡농협이 계절근로자를 투입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
곡성군은 인구감소로 인한 농업 인력 부족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 농번기에 맞춰 외국인 근로자를 채용하는 계절근로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곡성 으뜸한우 경진대회 2관왕
곡성군은 나주축협에서 열린 전라남도 으뜸한우 경진대회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곡성=뉴시스] 곡성, 전남으뜸한우경진대회 2관왕. (사진=곡성군청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대회는 전남 22개 시·군을 대표하는 한우 99마리가 출전했으며 6개 부문(우량한우 5개 부문·고급육 1개부문)에서 경합을 펼쳤다.
◇곡성명품농업대학 귀농귀촌반 25명 배출
곡성군은 제14기 곡성명품농업대학을 통해 25명의 귀농·귀촌인을 배출했다고 18일 밝혔다.
[곡성=뉴시스] 곡성명품농업대학 졸업생 25명 배출. (사진=곡성군청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곡성군은 2011년부터 14년째 곡성명품농업대학을 운영하고 있으며 18개과정 630여명을 배출했다.
곡성군은 내년에도 대학운영을 위해 수요조사를 통해 작목 등을 선정한 뒤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