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과학대, 소셜미디어 우수작품 시상식
2024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 홍보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울산과학대학교가 20일 동부캠퍼스 행정본관 2층 교무회의실에서 '2024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 홍보 소셜미디어 콘텐츠 및 유튜브 영상 우수작품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울산과학대 제공) 2024.12.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울산과학대학교가 20일 동부캠퍼스 행정본관 2층 교무회의실에서 ‘2024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 홍보 소셜미디어 콘텐츠 및 유튜브 영상 우수작품 시상식’을 개최했다.
울산과학대는 대학 온라인 홍보에 재학생들이 만든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적극 활용하고 있는데 올 한 해에만 재학생들이 직접 만든 소셜미디어 게시물이 400여 개에 달한다.
현재 울산과학대에서 공식적으로 대학 홍보에 나서고 있는 학생 단체는 UC크리에이터(영상 제작 동아리), 학부(과) 홍보 PD단, 학생 홍보대사 등 총 3개다. 이중 울산과학대는 UC크리에이터와 학부(과) 홍보 PD단이 제작한 소셜미디어 게시물에 대한 평가를 거쳐 시상했다.
울산과학대 2개의 학생 단체가 만든 게시물은 총 205개로 인스타그램, 블로그 게시물이 167개, 유튜브 동영상이 38개다. 이들은 대학과 학과 홍보, 교육부 주관의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 등을 주제로 게시물을 만들어 대학을 알렸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유튜브 영상 분야에 6팀, 소셜미디어 콘텐츠 분야에 6팀 등 총 16개 팀이 수상자로 뽑힌 가운데 유튜브 영상 분야는 영상콘텐츠디자인과 박주헌, 호텔조리제방과 정준섭 학생이 '도전의 DNA! 월드 푸드 챔피언십에 도전하다!'로 대상을 받았다. 소셜미디어 콘텐츠 분야는 영상콘텐츠디자인과 노승은 학생이 차지했다.
울산과학대 영상콘텐츠디자인과 2학년 노승은 학생은 "디자이너를 꿈꾸던 내가 학부(과) 홍보 PD단 활동을 통해 디자인 세계에 한 걸음 다가가게 됐다. 학과 홍보를 위해 나만의 아이디어를 새로운 시각으로 풀어내고 제작하는 과정이 전공역량 향상으로 이어지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성철 입학처장 겸 부총장은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콘텐츠를 만드는 과정에서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이 커지고, 대학 홍보에 진심으로 임하게 됐다는 학생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