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낮에 애플 매장 급습…대담한 10대 강도단(영상)
5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 등 영국 언론에 따르면, 사건은 이날 오후 런던 북부 브렌트 크로스(Brent Cross) 쇼핑센터에서 일어났다.
목격자가 촬영해서 소셜미디어(SNS)에 공유한 영상을 보면, 검은 옷을 입고 후드를 뒤집어쓴 최소 8명의 강도가 매장에 뛰어들었다.
경비원이 강도들을 제지하려고 했지만 역부족이었다. 강도들은 순식간에 테이블에 놓인 휴대폰 등의 제품을 쓸어갔다.
놀란 쇼핑객들이 밖으로 대피했고, 강도 일당도 매장을 빠져나와서 도망쳤다. 데일리메일은 강도들이 매장을 털고 도망치기까지 불과 24초밖에 걸리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사건 발생 직후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강도단 추적에 나섰다. 이후 경찰은 "14~18세 청소년 6명을 강도 혐의로 체포해서 심문하고 있다"고 알렸다.
영상은 SNS에서 파문을 일으켰다. 누리꾼들은 강도들을 "야만인"이라고 비판하며 더 강한 처벌을 요구했다. 한 누리꾼은 "청소년 범죄자에 대한 더 강력한 법률이 필요하!"는 댓글을 남겼고, 다른 누리꾼은 "저 녀석들을 모두 추방하면 범죄가 줄어들 거야"라고 적었다.
영국 런던에서 대낮에 애플 매장을 급습한 10대 강도단의 모습이 포착돼 충격을 던졌다. 출처 : @ChrisAnagnosti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