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소식]군-중원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협약 등
【괴산=뉴시스】김재광 기자 = ◇괴산군-중원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협약
충북 괴산군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운영 기관으로 선정된 중원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을 했다고 24일 밝혔다.
중원대 산학협력단은 지난 2016년부터 괴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위탁 운영해오고 있다.
군은 내년부터 오는 2021년까지 3년간 중원대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재위탁 운영 협약을 맺는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 등 전담인력이 부족한 100명 미만 소규모 어린이 급식시설을 대상으로 ▲영양·위생관리 표준화 ▲식단 개발·공급 ▲순회방문 통한 급식소별 맞춤형 지도교육 등을 한다.
◇군, 11월까지 불법어로 집중단속
충북 괴산군은 24일 내수면 수산자원 보호를 위해 불법어로행위를 집중단속한다고 밝혔다.
군은 산란기를 맞은 뱀장어 등 어족자원을 보호하고자 내년 3월까지 뱀장어 포획금지 기간(댐·호수 제외)을 정해 단속에 나선다.
단속 기간 불법 포획으로 적발될 경우 내수면어업법 제25조에 따라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벌금 500만 원을 물 수 있다.
군은 민간단체와 합동으로 감시단을 운영하고 전류(배터리), 독극물 등을 이용한 불법 포획과 투망, 그물, 동력보트, 잠수용 장비(산소통 포함), 작살 등을 이용한 불법어로 행위를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