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소식]2023년 제1기 여성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등
양주시청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교육은 여성의 역량개발 지원을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기간은 2023년 1월 9일부터 4월 28일까지 16주간 대면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과정은 양장기능사, 카페바리스타 등 자격증 취득과정인 기술·기능교육 20개 과정과 홈패션, 홈미용교실 등 취미·교양교육 8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2023년 교육에는 떡제조기능사, 앙금케이크, 실내원예·보건원예사, K-POP댄스, 생활요가 등의 신규강좌를 개설해 운영된다.
수강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 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 홈페이지(http://vision.yangju.g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양주시 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031-8082-4221)로 문의하면 된다.
◇양주시,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최우수 기관 선정
경기 양주시는 ‘2022년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지역사회 협력과 참여기반의 우수사례부문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며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하는 ‘2022년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는 전국 보건소를 대상으로 지역 실정에 맞는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한 우수사례를 발굴해 시상하며 매년 개최된다.
양주시는 생후 2개월에서 12개월의 영유아와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 한의약적인 오감발달 놀이교육 ‘우리아기 감성 톡톡 교실’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