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젠 "혁신형 제약사 신규인증…글로벌 제약사 중 유일"
"국내 연구·교육 투자 등 기여 인정"
[서울=뉴시스] 암젠 로고. (사진=암젠코리아 제공) 2025.01.0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글로벌 제약기업 암젠코리아는 최근 보건복지부의 '혁신형 제약기업' 인증 심의를 통과했다고 6일 밝혔다.
2024년 신규 인증 기업 가운데 암젠코리아가 유일한 글로벌 제약사로 이름을 올렸다.
혁신형 제약기업 인증은 2012년부터 연구개발 실적이 우수한 기업을 대상으로 인증하는 제도다. 암젠코리아는 이번 인증으로 복지부가 제공하는 R&D 과제 참여, 세제 지원, 약가 우대, 규제 완화 등 지원을 받게 될 예정이다.
암젠코리아는 국내 의료진과 환자에게 혁신 신약을 제공함과 동시에, 바이오 산업의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2017년부터 현재까지 최신 의학트렌드를 국내외 의료전문가와 나누기 위한 '암젠 사이언스 아카데미'를 매년 운영해왔다.
작년에는 그간 보건산업진흥원과 함께 국내 바이오벤처 육성을 위해 진행해오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바이오데이&피칭데이'를 글로벌 프로그램인 '골든티켓'으로 확대했다.
신수희 대표는 "지난 10년간 환자와 의료진, 더 나아가 국내 바이오벤처와 연구 기관, 과학교육기관 등과 협업해 한국의 생명공학산업 발전에 기여해왔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