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데이타, 데이터 전처리 솔루션 'A-rranger' 출시[중기소식]
[서울=뉴시스] 데이터 전처리 솔루션 'A-rranger' 이미지. (사진=벤처기업협회 제공) 2023.03.0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9일 중소기업계 소식.
▲벤처기업협회에 따르면 빅데이터 전문기업 에이데이타는 데이터 전처리 솔루션 'A-rranger'를 출시했다. A-rranger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하는 재도전성공패키지 지원사업 참여를 통해 상용화해 출시한 데이터 전처리 솔루션이다. 정보기술(IT) 프로그래밍에 익숙하지 않아도 쉽고 편리하게 데이터 전처리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돕는다.
▲친환경 모빌리티 충전 플랫폼 소프트베리가 비대면 출장 정비 카수리와 업무 제휴를 통해 'EV-프리미엄 점검 서비스'를 출시했다. 고객이 원하는 일정에 전문 매니저가 출동해 전기차 상태를 확인하고 결과를 애플리케이션으로 공유해 주는 서비스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소프트베리는 'EV 인프라' 고객 20명에게 전기차 무상 점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창업진흥원은 주한미국대사관과 함께 피칭대회 후원기관으로 참여해 5월 미국 워싱턴 현지에서 개최될 예정인 'Select USA Investment Summit 2023'에 참가할 기업을 선발했다. 서면평가를 통과한 6개사가 피칭경쟁을 벌인 가운데, 전기차 충전 기술과 자율주행기술을 보유한 '에바(EVAR)'가 최종 우승의 영애를 차지했다.
▲친환경 원목가구 브랜드 인아트가 이번달 전국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인아트 웨딩 인비테이션'을 열어 신혼부부들을 위한 원목가구 제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 한다. 침대, 식탁, 서랍장 등 새 집에 들여야 하는 필수 아이템이 대상이다. 프레임 구매 시 매트리스 50% 추가 할인 등 합리적인 금액으로 침대 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친환경 셀프케어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가 온∙오프라인 '봄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일 오후 8시에는 G마켓 'G라이브' 채널에서 모든 브리타 제품을 올해 최대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16일부터 29일까지 이마트와 홈플러스에서는 인기 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상품권 증정 행사도 마련했다.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이노바인코리아가 라이브커머스 시청자 누적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노바인코리아의 마스크 매출은 지난해 490억원을 기록했다. 같은해 판매된 마스크는 3억장을 넘어섰다. 지난해 라이브커머스로 자사 제품 방송을 800회 이상 진행했고, 라이브커머스 연 매출은 116억원을 기록했다.
▲호스피탈리티 테크기업 H2O호스피탈리티가 중동 진출을 앞두고 새로운 도약을 위해 리브랜딩을 진행했다. H2O는 지난해부터 글로벌 마케팅실을 신설하며 세계 시장으로의 확장을 준비했다. 새로운 로고는 H2O가 지향하는 '초연결'과 '전환'이라는 가치를 변화에 가장 용이한 물질인 '물'에 빗대어 시각화했다.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가 전국 6개 도시에서 이번달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16일에는 고양, 안양, 대전, 광주에서 진행한다. 17일에는 대구와 부산에서 진행한다. 크린토피아는 설명회를 통해 세탁업계 1위 기업으로서의 경쟁력과 기술력, 가맹점 운영 등 다양한 창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여 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스마트 기기 기업 가민이 러닝 커뮤니티 '가민 런 클럽(GRC)' 2기를 진행한다. GRC는 아시아 11개 국가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해 5월 출범 이후 국내 러너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훈련 프로그램 및 트랙 레이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선보이고 있다. 2기는 10K 개인 최고 기록 달성을 목표로 8주간의 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의 아동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이 지난 2일 '홍진경·김라엘의 공부왕 찐천재 역사 만화 1·2'권을 출간했다. 이 책은 한국사의 흐름을 만화로 살펴볼 수 있는 학습 만화 시리즈다. 두 사람 특유의 유쾌함이 묻어나고 건국대학교 사학과 신병주 교수의 감수로 전문성을 더했다. 선사 시대부터 근현대까지 총 4권으로 구성된다.
▲삼화페인트공업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의 일환으로 서울시 종로구와 함께 구내 린덴바움 유치원에 친환경 프리미엄 페인트 '아이럭스 시리즈'를 기부했다. 양측은 공립 유치원에 비해 시설유지 지원금이 부족한 사립 유치원을 대상으로 교실 내 오염, 변색 등을 고려해 대상을 선정하고 지원 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