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영남이공대, 경북기계공고와 영어 교육 협약 등
[대구=뉴시스] 영남이공대, 경북기계공업고와 글로벌 인재 양성 협약. (사진=영남이공대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협약은 경북기계공업고 학생들에게 특화된 영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의 실무회화 능력을 향상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남이공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내년 1월8일부터 14일까지 경북기계공업고 재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동계방학 실용영어 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
동계 실용영어 아카데미는 수준별 반 편성을 통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고 영어 회화 및 토익 수업을 포함한 체계적인 영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실질적인 어학 능력 향상과 자기주도적 영어 학습을 지원한다.
◇함사모, 대구적십자사에 사랑의 백미 70포 기탁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는 서구 주민들로 구성된 봉사단체 함사모(함께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에서 사랑의 백미(10㎏) 70포를 기탁했다고 30일 밝혔다.
함사모는 함께 사랑을 전하기 위해 서구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해 활동하고 있는 봉사단체로 2018년부터 대구지사와 함께 연탄 나눔 등의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기탁된 백미는 서구지역 취약계층으로 이뤄진 희망풍차 결연가구 70가구에 지원되며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대구서구지구협의회 봉사원들이 직접 가구마다 전달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