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 내달 17~18일 公기관 채용박람회…온라인 생중계
서울 양재 aT센터서 진행…사전 신청해야
[세종=뉴시스] 강종민 기자 =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기획재정부 현판. 2023.04.04. [email protected]
[세종=뉴시스] 박영주 기자 = 기획재정부는 다음 달 17~18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2024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는 현재까지 누적 방문자 수가 약 100만명에 이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채용 박람회다. 청년 구직자에게 공공기관 채용 관련 정보와 취업 노하우 등을 체계적으로 제공한다.
올해는 행사 한 달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기관별 채용 규모, 시기 등을 제공한다. 청년 구직자들이 채용 희망 공공기관의 정보를 보다 일찍 확인하게 돼 구직을 위한 사전 준비 등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겠다는 의도다.
또 체험 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구직을 위한 컨설팅 비용 등 청년들의 부담도 완화할 계획이다.
기재부는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내달 초부터 사전 등록 접수와 공개 모의 면접, 토론 면접 등 사전 참여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생중계와 다시 보기를 제공하고 채용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박람회에 참가하지 못한 취업준비생들도 수시로 채용 관련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