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동명대 김봉근 학생, 부산시민영상제 대상 등
40계단은 기억의 저편에서 사라져가는 역사의 흔적을 더듬어 볼 수 있는 작품으로, 한국전쟁 당시 피난민의 눈물과 땀으로 얼룩졌던 40계단 일대의 과거와 현재 모습을 잘 담아냈다는 평을 받았다.
시상식은 다음달 13일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열린며, 수상작을 포함한 공모작품은 부산지역 케이블TV 방송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부산 부산진구는 구·군 물가안정관리실적 평가결과에서 지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최우수 자치단체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평가내용은 지자제 중점관리품목인 개인서비스요금 및 공공요금 안정적 관리, 물가정보 홈페이지 게시, 착한가격 업소 운영 및 물가모니터 운영 실적 등이다.
◇신라대는 학생 발명동아리 'E.P.C.P' 소속 학생팀이 지난 13~17일 유럽의 아드리아해 동부 크로아티아에서 열린 '제38회 이노바(INOVA) 국제발명품전시회'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비롯해 세계발명지식재산권연맹총회(WIIPA) 특별상과 50여 개의 아시아 참가팀 중 최고의 발명품에도 선정돼 트로피를 받았다.
출품작은 '전자기기 효율 비교기기'로 평소 사용하는 전자기기의 효율을 알 수 있고 각 전자제품들의 전기소모량을 체크해 전기소비량을 줄일 수 있는 장치다.
앞서 자동차기계공학과 4학년 조윤혁 학생은 이번 대회의 국제프레젠테이션 심사에 참가해 국내 참가발명품 소개를 맡아 금상을 수상했다.
yulnetphoto@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