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지속가능캠퍼스협회와 '맞손'…대학 연구환경 혁신
연구행정 디지털화 및 친환경 캠퍼스 조성 지원
웹케시, 협회 회원교 대상 rERP 프로모션 제공

(왼쪽부터) 웹케시 이기용 부대표, 한국지속가능캠퍼스협회 강성종 회장(사진=웹케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웹케시는 환경부 산하 한국지속가능캠퍼스협회와 대학 연구행정 혁신 및 친환경 캠퍼스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협약은 대학·산학협력단의 연구행정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친환경 업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체결했다.
웹케시는 디지털 금융·연구행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협회는 친환경 캠퍼스 구축 노하우를 공유하며 협력할 예정이다. 대학들은 연구행정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친환경 업무환경 구축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케시는 한국지속가능캠퍼스협회의 회원교를 대상으로 연구행정통합시스템(rERP)과 임상시험관리시스템(e-IRB)을 특별 프로모션 가격에 제공한다. rERP는 대학 및 산학협력단이 연구행정 전반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 솔루션이다. 모든 연구 업무를 종이 없는 '페이퍼리스' 방식으로 처리할 수 있어 친환경 업무환경 조성에도 기여한다.
이기용 웹케시 부대표는 "환경과 대학의 지속가능성을 고민하는 한국지속가능캠퍼스협회와 뜻깊은 협력을 맺게 돼 기쁘다"며 "웹케시 역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rERP, e-IRB와 같은 솔루션을 통해 더 많은 대학이 연구행정 혁신과 친환경 업무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