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의회, 행정사무감사 앞두고 '군민제보 접수'
3일~20일까지, 각 의원이나 의회사무과로 문의
군정 전반에 걸친 위법·건의·시민 불편 사항 등
[고성(경남)=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고성군의회(의장 최을석)가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군정 전반에 관한 위법하거나 부당한 사례 등의 군민 제보를 받는다고 3일 밝혔다.사진은 고성군의회 일러스터.(사진=고성군의회 제공).2024.05.0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올해 행정사무감사는 제293회 제1차 정례회 기간 중인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9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군민 제보는 3일부터 20일까지 18일간이다.
제보 대상은 군정 전반에 관한 위법하거나 부당한 사례, 군정 주요 시책 및 사업에 대한 개선 및 건의사항, 예산 낭비 사례, 시민 불편 사항 등이다.
다만 단순 민원이나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사항, 허위·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 등은 제외된다.
제보는 고성군의회 또는 의원에게 직접 할 수 있으며, 제보자와 내용에 대한 비밀은 보장된다.
최을석 의장은 “고성군의회는 군민의 작은 목소리도 놓치지 않고 군민을 대변하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자 행정사무감사에 있어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제보를 부탁드린다”면서 “군민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행정사무감사를 내실있게 추진해 고성군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는 상임위원회별로 실시하며, 기획행정위원회는 고성군청 5층 대회의실, 산업경제위원회는 농업기술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진행하게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