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식]시, 공영주차장 설 연휴기간 무료 개방 등
[이천=뉴시스] 이천시청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이천=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이천시가 설 연휴 기간(28~30일)동안 지역 내 노상·노외 등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무료로 개방하는 주차장은 노상주차장 전 구간과 노외주차장(공설·남천·북샛말·서희·택시쉼터· 중리천로) 6곳으로 주차면수는 총 1948면이다.
시는 이번 설 연휴 동안 귀성객과 시민들이 불편 없이 차량을 주차하고, 안전하고 편리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천시, '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사업 최대 1000만원 지원
이천시는 내달 14일까지 올해 '슬레이트 철거·처리 및 지붕개량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올해 사업량은 총 168동(주택 등 슬레이트 철거 147동, 지붕개량 21동)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를 지붕재나 벽체로 사용한 주택과 비주택(창고, 축사) 건축물이다.
지원 금액은 각각 주택 최대 700만원(352만 원 범위의 소규모 주택 우선지원), 비주택(창고, 축사) 최대 540만원, 지붕개량 일반 가구 최대 500만원(우선지원 가구 최대 1000만원)이다.
올해는 어린이시설(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 등)과 노인시설까지 지원 대상 폭이 확대됐다.
사업을 희망하는 시민은 내달 14일까지 이천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참고하여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및 시청 환경보호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행정복지센터 또는 시청 환경보호과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자가 많으면 소득수준, 주거약자, 주택의 노후도 및 긴급성 여부 등을 고려해 우선순위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