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포항소식]포항시의회 새해 급식소에서 봉사 활동 등

등록 2025.01.07 18:04:0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포항상의·포항세무서 '연말정산 실무 강의' 공동 개최

문화재단 지역 출신 허장 영화감독의 작품 ‘한 채’ 상영

[포항=뉴시스] 송종욱 기자 = 포항시의회 김일만 의장과 이재진 부의장, 의원들은 7일 대도동 포항사랑나눔의집에서 새해 처음으로 음식을 나누고 식기 정리 등 봉사 활동을 했다. 사진은 봉사 활동에 앞서 김 의장이 어르신에게 새해 인사를 드리는 모습. (사진=포항시의회 제공) 2025.01.07. photo@newsis.com

[포항=뉴시스] 송종욱 기자 = 포항시의회 김일만 의장과 이재진 부의장, 의원들은 7일 대도동 포항사랑나눔의집에서 새해 처음으로 음식을 나누고 식기 정리 등 봉사 활동을 했다. 사진은 봉사 활동에 앞서 김 의장이 어르신에게 새해 인사를 드리는 모습. (사진=포항시의회 제공) 2025.01.07. [email protected]


[포항=뉴시스]송종욱 기자 = 포항시의회는 7일 대도동 포항사랑나눔의집에서 새해 처음으로 어르신들에게 음식을 나누는 봉사 활동을 했다.

이날 김일만 의장을 비롯해 이재진 부의장, 의원들은 나눔의 집에서 어르신들에게 새해 인사를 했다.

의원들은 어르신들의 식사를 챙기고, 남은 음식 처리와 식기 정리 등을 했다.

김일만 의장은 "앞으로도 시민과 더 가까이에서 소통하며 시민이 필요로 하는 곳은 어디든 찾아가는 포항시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의회는 지난해 7월 후반기 의정 활동을 시작한 후 매월 봉사 활동으로 시민과 함께 현장 소통 의정 구현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포항=뉴시스] 송종욱 기자 = 포항상공회의소와 포항세무소는 공동으로 7일 포항상의 대강당에서 회원 업체와 각 사업장 회계·경리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연말정산 실무 강의'를 열었다. 사진은 연말정산 실무 강의 모습. (사진=포항상공회의소 제공) 2025.01.07. photo@newsis.com

[포항=뉴시스] 송종욱 기자 = 포항상공회의소와 포항세무소는 공동으로 7일 포항상의 대강당에서 회원 업체와 각 사업장 회계·경리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연말정산 실무 강의'를 열었다. 사진은 연말정산 실무 강의 모습. (사진=포항상공회의소 제공) 2025.01.07. [email protected]

◇포항상의·포항세무서 '연말정산 실무 강의' 공동 개최

포항상공회의소·포항세무서는 공동으로 7일 포항상의 대강당에서 회원 업체와 각 사업장 회계·경리 담당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연말정산 실무 강의'를 개최했다.

포항세무서 재산법인세과 정유철 조사관이 연말정산 실무 강의를 진행했다.

정 조사관은 2024년 귀속 연말정산 개정 세법, 근로 소득 과세 표준과 세액 계산, 연말정산 과다 공제·관련 업무 일정, 자주 묻는 연말정산 Q&A 등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포항상의는 오는 23일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과 공동으로 '찾아가는 중소기업 정책 금융 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포항=뉴시스] 송종욱 기자 = 포항문화재단 인디플러스 포항이 오는 24일까지 지역 출신 허장 감독의 독립영화 '한 채'를 상영한다. 사진은 독립영화 '한 채' 상영 모습. (사진=포항문화재단 제공) 2025.01.07. photo@newsis.com

[포항=뉴시스] 송종욱 기자 = 포항문화재단 인디플러스 포항이 오는 24일까지 지역 출신 허장 감독의 독립영화 '한 채'를 상영한다. 사진은 독립영화 '한 채' 상영 모습. (사진=포항문화재단 제공) 2025.01.07. [email protected]

◇인디플러스 포항 독립영화 ‘한 채’ 상영

포항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인디플러스 포항이 오는 24일까지 독립영화 '한 채'를 상영한다.

영화 '한 채'는 포항 출신 허장 감독의 작품으로 '2023년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시민평론가상을 수상했다.

'한 채'는 안정적인 삶을 위해 위장 결혼으로 신혼 부부 특별 공급 아파트를 분양 받고자 하는 두 가족의 이야기를 다뤘다.

지난 2~3일 이틀간 인디플러스 포항에는 허 감독의 모교인 포항중앙여고 학생이 200석의 객석을 가득 메웠다.

2일에는 허장 감독이 인디플러스 포항을 방문해 모교 학생을 만나 영화인을 꿈꾸는 학생에게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관람료는 일반 3500원이며, 티켓 예매는 디트릭스(www.dtryx.com)와 현장 매표소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문화재단 중앙아트홀 (054)289-794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인디플러스 포항은 경북 거점 독립영화전용관으로 지난 2017년 개관 이후 다양한 영화와 기획전, 시민 영화 커뮤니티 '시너지' 등을 운영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