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소식] 평생학습관, 정기강좌 수강생 모집 등
[음성=뉴시스] 설성평생학습관(왼쪽)과 금빛평생학습관. (사진=음성군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하반기 정기강좌와 모집 인원은 78강좌(주간 46강좌, 야간 32강좌), 830명이다.
수강 신청은 선착순이다. 신청 대상은 만 19세 이상 음성군민 또는 음성군 소재 직장인이다.
음성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나 금빛평생학습관과 설성평생학습관 방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
금빛평생학습관과 설성평생학습관에서 다음 달 5일부터 수업이 진행된다.
개설 강좌는 ▲외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 등) ▲음악(바이올린·하모니카·칼림바 등) ▲미술·공예(라탄공예·마크라메·천아트 등) ▲인문교양(스피치·사진·음성지명산책 등) ▲요리(홈베이킹·카페브런치·남성요리 등) ▲재테크(부동산 공매·재무관리) ▲자격·시험(한국사검정능력시험·조경기능사·떡제조기능사 등) 7개 분야다.
◇음성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모집
충북 음성군은 함께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12일까지 군민참여단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모집 인원은 10명이다. 대상은 여성친화도시에 관심이 있고 적극적인 활동과 참여를 할 수 있는 군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주요 역할은 ▲일상생활 속 성별 불균형 요소와 생활 불편사항 발굴 ▲여성친화도시 추진사업 주민 의견 수렴과 모니터링을 반영한 정책 개산 의견 제시 ▲지역문화 확산과 공감대 형성 등의 활동을 한다.
참여자에게는 건당 2만원의 활동비를 지급한다. 연말 성과보고회를 열고 활동 우수자에게는 표창도 수여한다.
신청은 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를 내려받아 군청 사회복지과 여성정책팀을 방문하거나 전화(043-871-3362),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제출하면 된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 정책과 발전 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 역량 강화, 돌봄·안전 구현 정책을 운영하는 지역이다.
전국 95개 지방자치단체가, 도내에서는 6곳(청주·제천·증평·진천·괴산·음성)이 지정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