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앱 리뉴얼…추천 고도화로 구매 전환율 3배 증가"
UX·UI 개선으로 편의성 대폭 확대…뷰티 방문자 수 2배 이상↑
무신사 2.0 개편. (사진=무신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주동일 기자 = 무신사는 개인화 추천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멀티 스토어로 개편해 방문 고객의 구매 전환율이 3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8월 무신사는 고객 편의성을 확대하기 위해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을 대폭 개선했다.
특히 뷰티·플레이어·아울렛·부티크·스니커즈·키즈 등 빠르게 성장하는 6개 카테고리 특성과 고객·입점 브랜드의 수요를 고려해 홈 화면을 멀티 스토어 형태로 개편했다.
또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AI(인공지능) 추천 기술을 바탕으로 개인화 영역을 고도화했다.
UX·UI 개편 효과로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무신사 스토어 홈에서 상품 구매를 위해 상세 페이지를 확인한 조회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57% 상승했다.
이 중 뷰티 상품 조회수는 2.7배 이상 증가했고, 뷰티 상품의 상세 페이지를 조회한 사용자 수도 116% 이상 늘었다.
멀티스토어 개편 효과로 무신사 뷰티 브랜드와 상품에 관심을 보인 고객이 대폭 증가한 셈이다.
또 무신사 스토어 추천판에서 제안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수는 전년 대비 180% 이상 증가하면서 거래액이 4배 가까이 늘었다.
고객 취향과 니즈에 맞는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추천 적중률이 높아진 결과다.
특히 개인화 추천 영역에서 구매 전환율이 약 3배 증가했다. 이를 바탕으로 거래액은 전년보다 약 308% 증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