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위기브와 '우리동네GS'로 '고향사랑기부제' 알리기 나서
GS25, 우리동네GS앱 내 고향사랑기부제 메뉴 신설. (사진=GS25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주동일 기자 = GS리테일은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에 쉽게 참여 할 수 있다고 27일 밝혔다.
GS리테일은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18일부터 전용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 고향사랑기부 민간플랫폼 '위기브(Wegive)'의 '고향사랑기부제' 메뉴를 업계 최초로 신설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이나 희망 지자체에 기부를 하고, 해당 지자체는 이를 모아 주민 복지에 사용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되고자 만든 제도다.
기부자는 10만원까지 전액 세액 공제(10만원까지는 전액·초과금액은 16.5%)를 받고, 추가로 3만원 상당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주민등록상 거주지(기초+광역)를 제외한 모든 지자체에 기부가 가능하다.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GS리테일 앱 우리동네GS 메인 화면 하단에 위치한 생활&문화 탭을 클릭하고, '고향사랑기부' 메뉴를 누르면 위기브의 모금 페이지로 연결된다.
GS리테일은 지난 10월 기준 389만명의 월간활성화이용자수(MAU)를 기록한 유통사 1위앱 우리동네GS를 통한 홍보 활동으로, 고향사량기부제의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