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온유, 오늘 미니 4집 '커넥션' 발매…"내·외면의 연결"
[서울=뉴시스] 온유. (사진 = 그리핀 엔터테인먼트 제공) 2025.01.0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타이틀곡 '위너(Winner)'는 빈티지한 드럼 사운드를 필두로 기타와 건반이 곡의 흐름을 이끄는 곡이다. 후렴구 강렬한 밴드 사운드가 압권이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우리 모두 위너(Winner)'라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온유는 물론 다수의 히트곡을 탄생시킨 서지음 작사가가 노랫말 작업에 참여했다.
이 외에도 이번 앨범에는 어머니에 대한 소중한 마음을 꺼내어 보는 '프로미스 유(Promise you)', 70년대 디스코 음악을 연상시키는 샘플링으로 꿈 많던 어린 시절을 회상하게 하는 '소년', 사랑에 빠진 감정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한 '번져(gradation)', 스마트 기기의 사용이 당연해지면서 많은 이들이 겪는 소통의 부재에 일침을 가하는 '컨버세이션(Conversation)', 이면적인 감정에 대해 노래하는 '만세' 등 총 여섯 곡이 담겼다.
이번 앨범은 온유의 내면과 외면의 유기적인 연결을 강조했다. 온유는 전작에 이어 전곡 프로듀싱과 작사에 참여했다.
온유는 "역시 '음악이 어떻게 들릴까?', '어떤 가사로 위로하고 싶은가?'를 중점에 둔 것 같다. 누군가에게 힘과 위로를 전할 수 있는 키워드가 무엇일지 고민한 끝에 누구나 떠올려볼 수 있는 어린 시절 등을 주제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