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지속가능인증원, 플라스틱 오염감축 검증기관 승인
[서울=뉴시스]국제지속가능인증원, 플라스틱 오염감축 검증기관 승인.(사진=벤처기업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국제지속가능인증원(IGSC)이 피씨엑스솔루션으로부터 플라스틱 오염 감축 표준(PPRS) 검증기관으로 승인 받았다고 7일 벤처기업협회가 밝혔다.
피씨엑스솔루션은 전 세계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에 맞서는 세계 최초의 비영리 플라스틱 상쇄 프로그램인 플라스틱 크레딧 거래소(PCX)와 함께 출범한 기관이다. 현재 탄소배출권의 모범 사례를 채택해 플라스틱에 적용하고 있다.
특히 피씨엑스솔루션은 플라스틱 오염 감축 표준을 개발 및 관리해 기업들이 재활용 인프라에 자금을 투입하고 사회 경제적 이익을 증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국제지속가능인증원은 이번 승인으로 플라스틱 폐기물 감축 및 상쇄 프로젝트를 평가하고 검증할 수 있는 자격을 갖췄다. 승인 내용에는 프로젝트의 정확성과 영향을 평가해 플라스틱 오염 감축 표준 부합성을 검토하는 것도 포함됐다.
국제 표준(ISO 17065)에 따라 승인받은 인증기관인 국제지속가능인증원은 현재 다양한 산업 분야의 환경 관련 인증과 지속가능성 인증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속가능성 인증을 통해 폐기물을 줄이고 최소화하려는 기업들을 지원하고 국내외 산업에 지속가능성과 관련된 실천을 확산시키고자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