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KTL, 추석맞이 지역사회 사랑나눔 실천 등
[진주=뉴시스] KTL, 추석 명절 선물 전달식.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추석 명절에 앞서 지역 전통시장 활력 제고와 소비 활성화를 위해 진주 중앙유등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KTL 김세종 원장, 김대성 비상임이사, 진주포럼 김영기 상임대표를 비롯한 진주중앙유등시장 강대운 상인회장, 진주청과시장 정대용 상인회장 등이 참석했다.
지난 2015년 이후 매명절 빠짐없이 전통시장을 방문한 KTL은 새싹삼, 과일 등 지역 특산품 약 4000만원(누적구매 금액 약12억 2000만원) 어치를 구매해 올해 추석 명절에도 전통시장과의 소중한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후 전통시장에서 구매한 추석 선물을 진주푸드마켓에 직접 방문·전달하며 따뜻한 정도 나눴다.
진주 뿐만 아니라 구매한 지역 특산품은 서울, 경기, 강원 등 전국 각지의 사회복지시설 16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진주=뉴시스]진주소방서, 소방본부장배 축구 우승.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소방서, 소방본부장배 친선축구대회 우승
진주소방서는 창녕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열린 ‘제6회 경남 소방본부장배 친선축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축구대회는 도내 소방본부를 포함해 12개 소방서에서 참가해 축구를 통한 친선과 화합의 장으로 진행됐다. 참가인원은 감독·선수를 포함한 약 200여명이 참가했다.
이날 진주소방서는 결승전에서 하동소방서에 1-0으로 승리해 우승을 차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