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26일부터 문화센터 봄학기 접수 시작
(제공 = 롯데백화점) 2023.01.25.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롯데백화점은 오는 26일부터 '2023년 문화센터 봄 학기' 접수를 시작해, 본격적인 봄 맞이 준비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우선, 다가오는 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봄’을 테마로한 다양한 강좌들을 선보인다. 대표 강좌는 중식의 대가 여경옥 셰프의 ‘보양식 만들기’로 다양한 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원기회복에 도움이 되는 요리 비법을 전수한다.
그 외에도 ‘덕수궁 봄 출사 나들이’, ‘오이타 봄 분재 가드닝’, ‘여나테이블의 근사한 솥밥 요리’, ‘꽃술X단자리의 봄 주안상’ 등 SNS 인기 식물 스튜디오 및 푸드 디렉터, 맛집 등과 함께 준비한 이색 클래스들이 있다.
덕수궁의 아름다운 봄 풍경을 직접 사진에 담아볼 수 있는 ‘덕수궁 봄 출사 나들이’ 클래스는 ‘캐논 아카데미’와 연계해 수업 당일 카메라도 대여해 주기 때문에, 본인 소유의 카메라가 없는 사진 입문자들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프리미엄 클래스는 강좌 수를 30% 늘렸다. 지난해 조기 마감을 기록하며 화제가 됐던 ‘호텔바에서 즐기는 위스키’ 클래스에 이어, 이번에는 인기 재즈바 ‘디도재즈라운지’에서 라이브 연주를 들으며 유명 소믈리에가 엄선한 와인 페어링을 즐길 수 있는 ‘재즈X와인 콜라보레이션 클래스’를 준비했다.
인기 소설가 정세랑의 ‘일상 속 창작 방법’을 비롯해, 유명 전시 해설가 이남일 도슨트에게 파리 루브르 박물관과 오르세 미술관에 전시된 주요 작품들에 대해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파리 아트투어’, 푸드 칼럼니스트 권은중과 함께 이탈리아의 역사와 지역별 와인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이탈리아 와인 인문학’ 등이 있다.
문화센터 접수는 방문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서울내 점포는 지난 학기에 문화센터 강의를 수강했던 기존 회원은 오는 27일부터, 신규 회원은 28일부터 강의 접수가 가능하다. 그 외 인천·경기·지방 점포는 기존 회원은 26일부터, 신규 회원은 27일부터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