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소식] 초등생 입학 축하금 10만 원 지급 등
초교 입학 축하금 지원 안내문.
[의왕=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의왕시는 초등학생의 입학을 축하하고,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2023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생 모두에게 입학 축하금 10만 원을 지급한다고 26일 밝혔다.
대상은 입학 또는 전학일부터 신청일까지 관내에 주소를 둔 학생으로,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했거나, 초등 1학년 교육과정에 준하는 대안 교육기관에 입학한 경우다. 단 재택교육 등 미입학 아동과 타 시군에서 받은 경우는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다음 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학생의 보호자가 정부 24 홈페이지(www.gov.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신분증과 통장 사본을 지참하고, 거주지 관할 동주민센터에 방문·신청하면 된다.
지급요건 심사 후 신청일 기준 다음달 말 이내 신청 계좌로 입금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와 평생교육과(031-345-2274)에서 안내한다.
취업박람회 개최 현장.
경기 의왕시는 의왕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함께 지난 25일 ‘2023년 상반기 의왕시 취업박람회’를 열어 총 113명의 취업을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박람회에는 ㈜삼화, 웨이즈 원(주), ㈜시큐원, ㈜에이치엘사이언스 등 30개 기업(직접 참여기업 20개, 간접참여 기업 10개)이 참여했으며, 1000여 명의 구직자가 방문한 가운데 면접과 채용이 진행됐다.
또 이날 박람회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안내 ▲직업 카드를 통한 직업흥미검사 ▲취업 스트레스 및 우울 검사과 함께 취업 컨설팅, 퍼스널 컬러 진단, 지문적성검사, 취업 타로, MBTI 검사, 노무 상담, 커피 트럭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했다.
한편 의왕일자리센터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구직의 기회를 얻지 못한 시민들에게는 취업 알선 및 상담을 제공하고, 인재를 채용하지 못한 기업에는 지속적인 지원 및 관리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