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제주 유나이티드, 제주 SK로 새단장…명칭·엠블럼 변경
"도민과 팬들 위한 노력 아끼지 않겠다"
[서울=뉴시스] 프로축구 K리그1 제주 유나이티드가 제주 SK FC로 재탄생했다. (사진=제주 SK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하근수 기자 = 프로축구 K리그1 제주 유나이티드가 구단 명칭을 '제주SK FC(이하 제주 SK)'로 공식 변경한다고 6일 밝혔다.
제주는 "제주 SK'로 2025시즌을 준비한다. 연고지 제주특별자치도와 2006년부터 인연이 된 지 20주년을 맞이해 제주와 SK의 연계를 강화하고자 팀 명칭을 변경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구단 명칭과 더불어 팀 엠블럼도 변경된다.
제주는 "제주도 상징인 한라산과 SK 상징인 행복날개 패턴이 제주 SK로 하나된 조화를 이룬다. 기존의 구단 아이덴티티를 계승하고, 제주와 SK간 연대로 사회적 책임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새 구단 명칭과 엠블럼은 2025시즌부터 적용되며, 유니폼 등 구단 공식 상품과 홍보물 등에 활용된다.
제주는 새 구단 명칭 및 엠블럼 관련 팬 공개 행사를 2025시즌 출정식을 겸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창용 제주 대표이사는 "새로운 구단 명칭과 엠블럼을 통해 제주와 SK의 연대를 더욱 강화하고, 제주도민과 제주 팬들을 위한 가치를 높이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프로축구 K리그1 제주 유나이티드가 제주 SK FC로 재탄생했다. (사진=제주 SK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