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2024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6명 선정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으로 총 6명 선정
지방공공기관 적극행정 우수직원 1명 선정
최우수상, 야간관광 콘텐츠 발굴 통해 대한민국관광정책대상 수상 공무원 선정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통영시는 적극적인 업무수행으로 시정 발전에 기여한 공무원 및 지방 공공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적극행정 우수공무원 및 지방 공공기관 우수직원을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사진은 통영시청 전경.(사진=뉴시스DB).2025.01.02. [email protected]
적극행정은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는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행위를 말한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는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으로 총 6명을 선정했으며, 지방공공기관 적극행정 우수직원으로는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직원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에는 야간관광특화도시로 다양한 야간관광 콘텐츠 발굴을 통해 관광디자인 분야에서 대한민국관광정책대상을 수상한 사례가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공유재산을 활용한 지역기업 유치 △광도면 해안지역 재난안전미디어폴 설치를, 장려상에는 △통영시 아동보호전문기관 설치 △환경교육 활성화 사업 추진 △경남 최초 영농자재비 50% 지원 등이다.
지방공공기관 우수사례로는 통영 문화예술 지원사업을 추진한 사례가 선정됐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추진을 통해 항상 한발 앞선 적극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