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거제시·고성군, 시무식 열고 새해 첫걸음…'진광불휘(眞光不煇)' 다짐

등록 2025.01.02 14:34:3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거제시는 을사년(乙巳年) 새해를 맞이하여 거제시장권한대행 정석원 부시장(사진)을 비롯한 신금자 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기관단체장, 보훈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혼탑에서 신년참배를 개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정신을 추모하고 거제시민의 안녕을 기원했다.(사진=거제시 제공).2025.01.0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거제시는 을사년(乙巳年) 새해를 맞이하여 거제시장권한대행 정석원 부시장(사진)을 비롯한 신금자 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기관단체장, 보훈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혼탑에서 신년참배를 개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정신을 추모하고 거제시민의 안녕을 기원했다.(사진=거제시 제공).2025.01.0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거제=뉴시스] 신정철 기자 = 거제시(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정석원)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시무식을 개최하며 새해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 날 행사는 경상남도 친절공무원 경연대회 우수사례 발표, 새해 희망 영상 시청, 신년사 순으로 진행됐다.

친절공무원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장목면 정재우 팀장은 ‘같이와 가치의 실천, 틀림과 다름의 이해’란 제목으로 장애인을 대하는 공직자의 친절한 자세와 실천 사례를 발표했다.

새해 희망 영상에서는 거제시 캐릭터인 ‘몽꾸’가 등장해 거제시와 직원들의 2025년 신년 운세를 소개했다.

정석원 시장 권한대행은 신년사에서 “거제시가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2등급을 달성한 것은 공직자 모두가 시민의 입장에서 최선을 다한 결과”라며 “2025년은 시민 행복을 시정 최우선 가치로 삼아 더 나은 변화, 시민과 함께하는 미래 100년을 위해 힘차게 나아가자”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간부공무원과의 새해 인사를 끝으로 마무리됐으며, 참석자들에게 복호두를 나누며 한 해의 행복과 건승을 기원했다.

앞서 거제시는 을사년(乙巳年) 새해를 맞아 충혼탑에서 신년 참배를 개최했다.

고성군도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새해 시무식을 개최했다.

[고성(경남)=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고성군은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희망찬 새출발을 다짐하는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무식은 반부패·청렴 선서를 시작으로 시책 유공 군민 및 직원에 대한 시상, 신년사, 직원과의 신년인사 순으로 진행됐다.(사진=고성군 제공).2025.01.0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고성(경남)=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고성군은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희망찬 새출발을 다짐하는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무식은 반부패·청렴 선서를 시작으로 시책 유공 군민 및 직원에 대한 시상, 신년사, 직원과의 신년인사 순으로 진행됐다.(사진=고성군 제공).2025.01.0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날 시무식은 반부패·청렴 선서를 시작으로 시책 유공 군민 및 직원에 대한 시상, 신년사, 직원과의 신년인사 순으로 진행됐다.

시무식에 앞서 이상근 군수는 새해 민생현장을 살피기 위해 고성시장을 방문해 상인 및 방문객을 격려했다. 이후 간부 공무원과 함께 남산 충혼탑, 당항포 숭충사 및 현충탑을 찾아 헌화·분양하는 신년참배를 하기도 했다.

이날 오후에는 양촌·용정지구 앵커기업인 SK오션플랜트를 방문해 추진현황을 보고 받았다.

이상근 군수는 신년사를 통해 “지난 민선 8기 전반기는 5만 군민의 성원과 직원들의 열정으로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달성했다”며 “2025년 신년화두는 ‘진광불휘(眞光不煇)’로 정했다. 겸손하면서도 뚝심 있게 민선8기 주요사업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를 위해 5가지 핵심 목표 ▲국가 습지와 천혜의 해양자원을 보유한 ‘힐링과 치유! 생태 정원 도시’ 조성 ▲경제중심도시! SK시티 건설 ▲‘스포츠산업도시! 고성’ 위상 확고히 ▲군민 모두가 행복한 ‘명품도시! 고성’ 완성"을 제시했다.

이 군수는 “군정가치를 완성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