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옹진군 "서해5도 노후주택 개량사업 접수" 등
[인천=뉴시스] 서해5도 노후주택 개량사업에 선정된 세대. (사진=옹진군 제공) 2025.01.0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뉴시스] 김동영 기자 = 인천 옹진군은 6일부터 31일까지 각 면사무소를 통해 서해5도 노후주택 개량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3일 밝혔다.
서해5도 노후주택 개량사업은 서해5도서(연평면·백령면·대청면)의 노후·불량주택의 주거환경 개선을 군에서 지원해준다.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1368가구를 대상으로 사업이 추진됐다.
군은 섬 지역으로 이뤄져 불편한 교통과 지리적 특수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편안하고 안락한 주거문화 조성을 위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대상은 서해5도서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하고 있는 주민의 준공 20년 이상된 노후주택이다. 기존 면적 내에서 개축하거나 개·보수할 경우 총 공사비의 20%만 본인이 부담하고 80%를 옹진군에서 보조, 최대 4000만원까지 보조금을 지급한다.
신청서 제출과 대상자 선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옹진군청 도서개발과 주거재생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 동구, 동구사랑상품권 30억 한도 할인판매…'긴급 민생안정'
인천 동구는 긴급 민생안정을 위해 동구사랑상품권을 30억원 한도에서 10% 특별 할인 판매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구는 9일부터 내달 28일까지 특별 할인 판매한다. 또 판매 추이에 따라 판매 한도를 증액할 예정이다.
상품권은 동구 관내 ▲새마을금고(화도진, 송림, 송화, 평화, 희망) ▲신협(대성, 송림, 송림중앙, 인천중부, 솔빛, 동인천, 현대제철) ▲농협(인천원예, 인천옹진농협 송현지점, 인천옹진농협 동산로지점, 중구농협 화수지점) ▲신한은행(동구청지점)을 방문, 본인 신분증을 제시하고 할인 구매 신청서 작성 후 구매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