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아파트 커뮤니티 스크린골프장에 'AI 보안' 서비스 도입
스크린골프 전문기업 지티에스골프와 협력
ADT캡스, AI CCTV, 출입보안, 스마트냉난방 제공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SK쉴더스 삼성동 사옥에서 SK쉴더스와 지티에스골프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장웅준 SK쉴더스 물리보안사업부장(왼쪽)과 프로골퍼 최홍림(가운데), 방운식 지티에스골프 대표(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K쉴더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SK쉴더스가 지티에스골프와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내 스크린골프장의 안전 강화를 위해 인공지능(AI) 보안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4일 밝혔다.
지티에스골프는 자체 개발한 골프시뮬레이터(GTS PRO)를 전국 2000여곳에 공급하고 있는 스크린골프 전문기업이다. 아파트 주민시설, 공공기관, 교육기관, 기업 등 다양한 공간에서 스크린골프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개인용 골프 시뮬레이터를 공급하며, 국내·외 스크린골프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SK쉴더스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지티에스골프의 골프 시뮬레이터를 도입하는 시설에 ▲AI 폐쇄회로카메라(CCTV) ▲출입보안 ▲스마트냉난방 등 ADT캡스의 물리보안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스크린골프장 안전 강화에 나선다.
아울러 향후 양사는 각 사의 기술 역량과 사업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경쟁력을 앞세워 스크린골프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나아가 스포츠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장웅준 SK쉴더스 물리보안사업부장(부사장)은 "안전하고 쾌적하게 실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아파트 커뮤니티 스크린골프장에 무단침입, 쓰러짐 감지 등이 가능한 ADT캡스의 AI 보안 서비스를 구축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AI 기반 보안 기술 및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다양한 종류의 시설 안전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