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새 얼굴] BBQ 변요한·듀베티카 김지원·연작 노윤서…배우 전성시대
"솔직한 매력, 회사와 어울려" 제너시스 BBQ, 새 모델에 배우 변요한 발탁
고급스럽고 우아한 김지원과 F&F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 '듀베티카'의 만남
신세계인터내셔날 고기능 스킨케어 '연작', 브랜드 모델로 '노윤서' 발탁해
스킨케어 브랜드 로우퀘스트 '김혜윤 효과'…매출 179% 성장에 품절까지
풀무원, 브랜드 앰버서더로 '흑백요리사' 셰프 '에드워드 리' 발탁해 눈길
배우 변요한 모습.(사진=제너시스BBQ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유통업계가 쇼핑 '대목'인 가을·겨울을 맞아 브랜드를 돋보이게 할 수 있는 모델을 기용하고 나선 가운데, 연기를 통해 다양한 모습을 전달하는 배우들이 약진하는 모습이다.
"솔직한 매력, 회사와 어울려" BBQ, 새 모델에 배우 변요한 발탁
변요한은 다양한 색채의 호소력 짙은 연기력으로 모든 세대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꾸미지 않은 자연스러운 모습을 공개해 털털한 매력을 드러내기도 했다.
BBQ 관계자는 "코미디부터 스릴러까지 자유롭게 넘나드는 변요한 배우만의 친근하고 솔직한 매력이 변함없는 사랑을 받아온 BBQ의 친숙함과 잘 어울린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배우 변요한은 드라마 '미생', '육룡이 나르샤', '미스터 션샤인' 등 다양한 작품으로 '믿고 보는 배우'의 저력을 입증해왔다.
BBQ 관계자는 "팔색조와 같은 다양한 매력에 깊이 있는 연기력을 갖춘 변요한과 30년간 한결같은 맛과 품질로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 온 BBQ가 만나 훌륭한 케미스트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고급스럽고 우아한 김지원과 F&F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 '듀베티카'의 만남
(사진=F&F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F&F(에프앤에프)가 전개하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듀베티카(DUVETICA)가 배우 김지원을 브랜드 공식 앰배서더로 선정했다.
김지원은 수많은 화제를 낳으며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깊이 있는 연기로 주목을 받았다.
이번에 공개된 화보 속 김지원은 고급스러운 소재감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듀베티카의 대표 겨울 컬렉션 제품인 ‘토리사’와 ‘마리에타’를 착용, 시크하면서도 우아한 매력을 뽐내 시선을 사로잡는다.
김지원의 쭉 뻗은 쇄골라인이 강조되는 블랙 드레스와 함께 착용한 ‘토리사’는 매트한 벨벳 소재의 숏패딩으로 실루엣을 살려주는 크롭 기장과 하이넥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화보 속 김지원처럼 원피스와 니트 등 페미닌한 스타일과도 함께 매치하여 최근 유행하는 ‘드뮤어룩’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 브랜드 모델로 ‘노윤서’ 발탁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YUNJAC)은 라이징 스타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 노윤서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노윤서는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로 데뷔해 ‘일타스캔들’, 넷플릭스 영화 ‘20세기 소녀’ 등 화제작에 연이어 출연하며 Z세대 대표 배우로 떠올랐다.
현재 스크린, 광고를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오는 6일에는 하반기 기대작으로 꼽히는 청춘 로맨스 영화 ‘청설’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연작은 ‘자연의 작품’을 뜻하는 브랜드명처럼 노윤서의 깨끗하면서도 당당한 이미지가 브랜드 지향점과 부합해 전속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연작은 이달부터 노윤서와 함께한 브랜드 캠페인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한다. 스킨 퍼펙팅(Skin Perfecting)을 주제로 주력 제품인 ‘베이스 프렙’ 홍보에 적극 나선다.
‘스킨퍼펙팅 프로텍티브 베이스 프렙‘은 파운데이션의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여주고 피부의 광채를 살려주는 제품이다. 연작에서 재구매율이 가장 높은 제품으로 청담동 아티스트 추천 제품으로 입소문 타면서 매출이 매년 두 배씩 증가하고 있다.
스킨케어 브랜드 로우퀘스트 '김혜윤 효과'…매출 179% 성장에 품절까지
(사진=로우퀘스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피부장벽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로우퀘스트(RAWQUEST)’는 지난 9월 배우 김혜윤과 함께한 ‘피부장벽 빌드업’ 광고 캠페인을 본격 전개한 이후 9월 매출액이 8월 대비 179%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광고 영상 속 김혜윤이 소개하는 기초 스킨케어 주력 제품인 ‘베리어 라인 3종’의 매출액이 380% 증가하며 성장을 견인했다.
제품별로는 ▲베리어 인핸싱 토너 투 에센스(1231%)가 가장 높았고 ▲베리어 인핸싱 클렌저(713%) ▲베리어 리커버리 크림(243%)이 뒤를 이었다.
‘김혜윤 효과’는 9월 진행한 주요 프로모션에서도 나타났다.
김혜윤의 광고 첫 공개 당일 진행한 네이버쇼핑 ‘추석 선물대첩’ 라이브 방송은 최고 동시 시청자 수 31만 명을 기록했다. 또한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진행한 김혜윤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는 오픈 30분 만에 준비한 물량이 품절되는 사태를 빚었다.
풀무원, 브랜드 앰버서더로 ‘흑백요리사’ 셰프 ‘에드워드 리’ 발탁
(사진=풀무원식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풀무원식품은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출연해 뛰어난 솜씨와 기발한 요리, 그리고 한식에 대한 진정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셰프 ‘에드워드 리’(한국명 이균)를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했다.
에드워드 리는 최근 방영된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스타 셰프다.
미션마다 새로운 한식 퓨전 요리를 선보이며 한식에 애정을 드러냈으며 특히 세미파이널의 ‘무한 요리 지옥’ 미션에서는 두부를 주재료로 한 참신한 한식 퓨전 메뉴들을 선보여 심사위원의 극찬을 끌어냈고, 방영 후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셰프 에드워드 리는 평소 풀무원 브랜드를 선호하고 풀무원 미국법인의 요리 관련 행사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등 풀무원과 협업을 이어왔다.
프로그램 방영 전후로 풀무원을 비롯해 많은 식품기업의 러브콜을 받았지만, 풀무원의 지속가능성 가치를 바탕으로 한식 요리와 문화를 알리고 싶다는 의사를 밝히며 이번 계약이 성사됐다.
에드워드 리는 풀무원 대표 품목이자 그의 상징이 된 ‘두부’를 비롯해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 프리미엄 한식 간편식 브랜드 ‘반듯한식’의 간편 조리 양념 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